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


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 사업은 사업명 그대로 '신제품'을 개발시 구매자' 확보된 상황을 의미 합니다. 

'구매자'의 타입에 따라 세 가지 유형 (1)국내수요처와 (2)해외수요처, (3)민간기관투자로 분류됩니다.


세 가지 과제 유형 중 가장 메리트가 높은 건 해외수요처인 경우입니다.  구매의향서(MOU)만 있으면 되는데, 구매에 대한 강제력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거래처(고객사)가 어렵지 않게 써주기 때문입니다. 

또한 경쟁률이 2:1 수준으로 낮습니다.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두 차례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.


2018년 스프링 제조사인 D사는 해외수요처 구매조건부 과제로 5억원을 지원 받아 과업을 진행하고 있습니다. 

구매조건부 과제의 탈락여부는 '구'제품과 '신'제품의 비교에 있습니다. '구'제품 대비 '신' 제품이 정량적으로 얼마나  향상이 되는 것이고, 그 개발로 인하여 시장(구매, 수출)에 진출이 가능한지가 가장 중요한 요소입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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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표님!   정책자금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.